TPM이란,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Trusted Platform Module)로, 컴퓨터 시스템의 보안 강화 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10월 5일, 오늘부로 정식 출시한 윈도우11를 설치하는데 필요한 가장 핵심적인 기본 조건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2015년 이후부터 나오는 CPU에서는 TPM 2.0 버전을 칩에 내장한 경우가 많아 대부분의 시스템에서는 지원하고 있으나 구형의 pc나 노트북은 그렇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컴퓨터에 TPM 2.0이 탑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10 내장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 윈도우 키 + 'R' 키를 동시에 눌러 [tpm.msc]를 입력하세요.
- TPM 관리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기본 화면의 맨 하단에 [TPM 제조업체 정보]가 있습니다.
- 바로 여기에서 자신의 컴퓨터가 TPM을 지원하는지, 그리고 그 버전이 2.0인지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호환성 툴로 확인하기
- 이 링크를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11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페이지 중간쯤에 [호환성 확인 - PC상태 검사 앱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호환성 앱을 다운로드 - 설치하세요.
- 툴을 실행한 다음에 [지금 확인] 버튼을 누른 다음에 [모든 결과 보기]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지금 이 pc에서 TPM 2.0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