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ife

드디어 애플티비 플러스 한국 진출 요금제는 얼마?

2021. 10. 26.

애플티비 11월 4일 출시
애플티비 11월 4일 출시

그동안 나온다, 나온다 말만 많았던 애플티비 플러스가 드디어 한국에 진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애플은 지난 25일 성명을 통해 자사의 OTT 서비스인 애플 TV+를 국내에 정식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는데요.

 

월 구독료와 요금제는 어떻게 되고, 오리지널 컨텐츠는 무엇을 준비했는지 간략히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요금제

 

아이폰으로 유명한 애플의 OTT 서비스인 [애플티비 플러스]가 오는 11월 4일, 국내에 정식 서비스됩니다.

 

국내 파트너로는 SK브로드밴드와 손잡기로 했는데요. 가장 궁금한 내용으로는 월 구독료가 얼마인지가 있겠죠.

 

애플티비 플러스는 월 6,500원에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는데요. 가입을 하게 되면 7일간의 무료 체험을 한 다음에 매월 결제되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최대 5명의 가족과 계정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콧대높던 애플도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 같은 쟁쟁한 경쟁회사가 있다 보니 함부로 가격을 올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멤버십 가입외에도 애플 기기를 구입하면 3개월 동안 무료로 시청할 수도 있는데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맥북같은 애플 기기를 구입한 다음에 90일 이내에 무료 혜택을 신청하면 애플티비 플러스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지난달 17일 이후 애플 기기를 구매한 자에게 3개월간 애플TV+ 무료 체험권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물론 3개월이 지난 다음에는 멤버십에 가입을 해야 계속해서 볼 수 있죠.

 

 

 

 

 

 

2. 애플 기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같은 애플 사용자는 해당 어플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국내 파트너인 SK브로드밴드 가입자는 셋톱박스의 앱을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삼성이나 LG같은 스마트 TV에서도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만 하면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니의 플스같은 콘솔 게임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죠.

 

 

 

 

 

 

3. 한국 출시 오리지널 콘텐츠

 

국내 웹툰을 원작으로 한 김지운 감독의 [닥터 브레인]이 방영될 예정입니다.

 

이것은 SF 스릴러 장르로 배우 이선균이 주연을 맡았는데요. 과연 얼마만큼의 재미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그밖에 새로운 컨텐츠는 계속해서 투입될 전망이며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시청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