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인천공항에서 셀프체크인을 이용하고자 할 때 키오스크 무인기기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드 코로나로 접어드는 요즘, 해외로 출국하는 이들이 하나둘씩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과거의 그것만큼은 아니지만 공항에도 조금씩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을 가보신 분들은 알 수 있을 텐데요.
해외로 출국하기 위해서는 인천공항으로 가야하고, 체크인을 하려면 줄을 서야 하는데, 키오스크 기기를 이용하면 좀 더 편리하고 간단하게 수속을 끝마칠 수 있습니다.
1. 키오스크 셀프체크인?
인천공항에는 여러 대의 키오스크 무인기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직접 좌석을 지정하고 탑승권을 받는 등 셀프체크인을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부칠 짐이 있다면 수하물 전용 카운터에서 좀 더 바르게 위탁도 가능합니다.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이용가능하며 이용 가능한 공항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선 - 출발 20분 전까지 - 김포(GMP), 제주(CJU), 광주(KWJ), 여수(RSU), 청주(CJJ), 대구(TAE)
국제선 - 출발 60분 전까지 - 인천(ICN), 김포(GMP), 부산(PUS), 도쿄 나리타(NRT), 런던 히드로(LHR), 프랑크푸르트(FRA), 로스앤젤레스(LAX), 오사카 간사이(KIX), 후쿠오카(FUK), 삿포로 치토세(CTS)
2. 키오스크 이용방법 Step by Step
인천공항 키오스크는 여정 선택 - 탑승객 정보 - 좌석 선택 - 탑승권 발급 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 항공사를 선택합니다
- 수하물에 대한 내용을 확인합니다.
- 여권을 스캔하세요.
- 탑승할 항공편을 입력합니다. (숫자만 입력)
- 여정 (출발지와 목적지, 탑승할 비행기, 시간, 좌석 등등)이 맞는지 확인하고 좌석을 변경하고자 할 대에는 [좌석 변경] 메뉴를 선택하세요.
- 탑승권을 받습니다.
3. 유의사항
소셜커머스 같은 쇼핑몰에서 티켓을 구매해도 키오스크에서 셀프체크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 24개월 미만의 유아 혹은 12세 미만의 어린이도 이용이 가능하며, 단체 승객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항에서 추가 요금이나 재발행이 필요하거나 혼자 여행하는 어린이, 전자항공권 (e 티켓)이 아닌 종이 항공권을 소지한 분들은 무인기기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탑승권을 발급받은 뒤, 각 공항별로 지정된 수하물 위탁 전용 카운터에서 좀 더 빠르게 짐을 부칠 수 있죠.
또한 키오스크를 이용한 인천공항 셀프체크인 이용 시 국제선의 경우 여권이 필요하며 6자리 혹은 8자리의 예약번호, 또는 13자리 전자항공권 번호가 필요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