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빌 고다드는 1905년 영국령의 바베이도스에서 태어난 철학자, 강연자로 '끌어당김의 법칙'을 가장 먼저 대중에게 알린 사람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원래 직업은 댄서로 알려져 있으며 친구가 빌려준 책을 형이상학을 접하게 되고 그 당시 에티오피아의 랍비였던 압둘라를 만나게 되면서 그의 인생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게 되는데요.
압둘라의 강연과 철학을 통해 네빌 고다드는 새로운 세상을 볼 수 있게 되었고 그의 가르침과 자신이 생각한 것을 정리하여 몇 년 후에는 본격적으로 대중에게 강연을 하기 시작합니다.
법칙 =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네빌 고다드를 단 하나의 문장으로 설명하라고 하면 가장 근접한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상상이 곧 현실을 창조한다는 이 믿음은 그를 실체라고 봤으며 '법칙'이라고 불렀는데요.
요즘에는 생각과 느낌, 상상력의 중요성을 끌어당김의 법칙이라는 말로 표현을 많이 하지만 오래전부터 그는 이를 구체화시켰습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 네빌 고다드의 부활 ▲ 네빌 고다드 5일간의 강의 ▲ 세상은 당신의 명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등이 있습니다.
네빌 고다드의 명언
제가 '느낌'을 말할 때에는 어떠한 감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졌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신이 원하는게 이루어졌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끼지 않는다면 당신은 그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없습니다.
내가 원하는 사람으로 만들기
1. 목표를 명확하게 하고 목표가 이루어졌을 때 일어날만한 사건을 떠올려라
2. 잠과 비슷한 상태에 빠져든 뒤 상상속에서 주인공이 되어라
3. 목표가 성취되었을 때의 느낌을 온몸으로 받아들이고 나중에 그 느낌을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한 뒤 맘에 꽉 차게 될 때까지 그 문장을 계속 반복하라
로그인없이 종이 신문 지면보기 되는 일간지 총 5곳 소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