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벌써부터 아이폰 15 시리즈에 대한 루머가 다양한 경로에서 유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UDC 탑재에 대한 내용인데요. 어떤 것인지 알아볼까요?
애플에서는 아이폰 15 프로 이상급의 모델에 삼성전자가 개발 중인 UDC (Under Display Camera) 기술을 탑재할 예정이라고 해외 소식통이 밝혔습니다.
이 소식통은 조만간 발표될 아이폰 14 시리즈의 고급 모델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에서 탑재하고 있는 펀치 홀 카메라를 탑재할 것이며 이듬해 발표될 아이폰 15 고급 모델에서는 펀치 홀 대신 디스플레이 아래로 카메라를 숨기는 UDC 기술을 채용할 것이라고 했는데요. 이 기술은 갤럭시 Z 폴드 3에 탑재되기도 했었죠.
그러나 갤럭시 Z 폴드3의 UDC 기술은 아직 완성형이 아니다 보니 다양한 각도에서 화면을 비춰보면 모기장같이 보여 일부 고객은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었는데요.
삼성전자는 이러한 단점을 모두 극복한 기술을 향후 애플에 제공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UDC는 아직까지 많은 단점과 높은 가격때문에 대중화가 이제 막 시작된 기술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드로이드 진영을 넘어 애플까지 이 기술을 탐내는 것을 보면 카메라를 숨김으로써 얻는 디스플레이의 깔끔함은 장점은 매우 큰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소식통과 다르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UDC를 탑재한 아이폰은 조만간 만나기는 힘들 것 같고 향후 몇 년 동안은 펀치 홀 형태로 충분히 우려먹을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